2일차 아침이 밝았다..

오늘은 하롱베이 투어 가는날..

 

투어 예약은 오기전에 미리 해두고 하노이 도착해서 환전해서 직접 가서 결제했다..

투어사무실이 호안끼엠 근처에 있고 돌아다니다 보니 투어업체가 많이 있었다..

4일차에 가는 짱안투어도 같은 집에서 예약..

여긴 현지 업체라 한국인이 하는 곳 보다 조금 더 저렴한거 같았다..

하롱베이 투어비...175만동..환율에 따라 다르지만 90,000원 정도..

 

07시에 픽업이 온다고 해서 06시에 일어나고..

 

다들 아침은 건너 띄는거 같은데 나는 국수 먹으로 간다..

 

호텔 바로 앞에 1분거리에 쌀국수집..여기가 맛집이었다..

 

https://goo.gl/maps/dvgt8XpeFdA3j4Hk8

 

Phở Thành · 64 P. Quán Sứ, Trần Hưng Đạo,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 · 아시아 레스토랑

www.google.co.kr

 

 

호텔에서 나와서 바로 보이는 집..오래된 집인거 같다..

아침부터 사람이 많네..지금 시간 06시10분..

 

 

 

 

벌써 안에도 사람이 많이 있다..06시 오픈인데..음..

 

 

 

쌀국수 하나 시키고...맛있다..또 먹어도 될 듯..

 

 

 

07시에 호텔 앞에서 리무진17인승인가 타고 하롱베이로...2시간30분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한시간 반 이상을 달려서 휴게소는 아니고 국도변에 잡화점이라고 해야 하나 내려준다..

20분의 시간을 주고~커피도 팔고 아이스크림,과일도 팔고..식당도 있는거 같다...

 

 

 

차창으로 뭔가 보이고...이제 다 와가는 모양이다..비가실실 내리고...양이 많은건 아니다..

 

 

 

도착...2시간 40분 걸리드라..

 

우리가 예약한 라카스타 크루즈...비용은 175만동...환율에 따라 다르지만 우리는 90,000원정도였다..

 

 

 

배가 똑 같은게 두 대...왼쪽에 우리가 탈 배...배가 좀 신삐였다..

 

 

 

실내로 입장...

배 고프다..ㅎㅎ

밥은 11시30분에 먹는다고 한다..

 

 

 

배는 출발하고...3층에 올라왔다..비는 실실 뿌리는데 많은 양이 아니라 그냥 맞을만 하고..

여기서 사진 찍기..

 

 

 

음...멋지군...근데 물이 안 깨끗한거 같다..누런색이고..ㅎㅎ

 

 

 

중앙에 저 녀석이 베트남 지폐에 나온다고 한다...

 

 

 

 

크크...

 

 

 

 

 

사진 찍고 내려오니 거의 다 차려진거 같다..빨리 먹자....

 

 

 

 

과일은 종류는 많은데 다들 좀 싱거운 맛이었다..

 

 

밥 먹을 준비하는데 또 마이크로 머라고 하면서 사진 찍으라고 해서 나와보이 저런 녀석이..

킹싱바위라고 하던데...확실한건지 모르겠네..

 

 

 

 

이제 먹자........

 

 

뭔가 많타...다 맛있어 보이노..ㅎㅎ

 

 

 

 

밥먹고 좀 있으니 배가 우리를 내려준다..승솟동굴 투어..

 

 

 

배에 있는 가이드 따라서 단체로 쭈욱 따라 올라간다..

많이 오르진 않고 그냥 트래킹 수준이다..

 

 

전망대에 한번 올라서고...아..뷰~~좋네...

 

 

 

 

 

동굴로 입장.........근데 동굴이 왜 이리 더운지...

 

 

 

우리가이드...저기서 설명한다고 애썬다..우리는 그냥 패스패스..ㅋㅋ

 

 

 

동굴안이 물이 없어 더 더운거 같다..

얼마전에 다녀온 환성굴은 아주 시원했는데..

규모도 상대가 안되게 좀 작은 동굴..다 돌아보는데 20여분이면 될 듯..

그냥 길 따라 쭈욱 걸었다..

 

 

 

다시 나오고...들어가는곳과 나오는곳이 달랐다...

해변은 없고 섬 옆으로 인공적으로 다리를 만들어서 다닐수 잇게 만들어져 있다..

배는 바다에 잇다가 시간이 어느정도 되면 조기 앞으로 다시 와서 우릴 실고 간다.

 

 

 

승솟동굴 투어를 마치고 도착한곳은 보트투어장..

여기서 무동력보트나 카약을 선택 살 수가 있다..

우리가족도 일부는 카약,일부는 보트..

비가 살짝 내려서 우의를 들고 탔는데 맞을만해서 입지는 않았다.

우의는 투어 업체에서 다 제공해준다..

 

 

 

코스는 단순....동굴터널 타고 들어가서 넓은 호수처럼 주위가 산으로 둘러쌓여있는데 안에서 한바퀴 돌고 나온다..

 

 

 

뱃사공이 노를 저어주기 때문에 우리는 그냥 앉아서 신선놀음 하면 된다..ㅎㅎ

 

 

 

 

다시 나가고..

 

 

참 신기하게도 조기 틈을 이용한 투어..

 

 

 

보트투어를 마치고~도착한곳은 티톱섬..

 

투어가 은근히 빡세서 안나가고 배에서 쉬는 사람도 있었다..

여긴 전망대까지 올라가서 전망 구경하거나 해변에서 수영하고 놀거나 두개 중에 골라서 하면 된다..

 

나는 여행오기전부터 머리가 자꾸 어지러웠는데 아직까지 좀 그렇다..

컨디션도 별로 안좋은거 같아서 그냥 앉아 있을까 하다가 땀 흘리면 나아질까 싶어 전망대로 올라가기로 한다.

 

 

 

전망대 시작지점으로 가는길에 해변 옆으로 지나가고...물에 많이 들어가 있네...

여긴 모래사장이다...

 

 

 

돌계단 10여분 오르면 전망대..풍경이 아주 이쁘다..땀 좀 흘리고 나니 정신도 맑아지는거 같고 올라오길 잘했다..정자가 하나 있는데 사람들이 많아서 그냥 앞에서 사진만 찍고 내려온다.

 

 

 

 

다시 해변으로 내려오고...

 

 

 

 

 

 

 

너무 빨리 갔다 왔나??배가 아직 안들어와서 선착장 앞에서 기다렸다..

 

 

 

울 이슬이 배에서 쉬고 있고..이쁜것..ㅋㅋ

 

 

 

다시 돌아간다.....

마지막으로 과일과 케익을 준다...먹고 잇으니 도착...

 

다시 하노이로 돌아온다...

 

 

 

 

 

숙소에서 내리지 않고 동킨광장 앞에서 내려 저녁을 먹으로 왔다..

 

https://goo.gl/maps/dJeuPHFM4E6gywua7

 

MẸT Vietnamese restaurant & Vegetarian Food · 29 P. Hàng Trống,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11000 베트남

★★★★★ · 음식점

www.google.co.kr

 

멧레스트랑,여기도 맛집이라 검색해서 찾아온 집..

 

여기가 본점인데 하노이에 분점이 몇개 있는데 마지막날에 분점에 갔다가 실망했다.

맛이 여기랑 다르고 나오는것도 좀 다르다..

본점이 훨씬 맛있으니 무조건 본점으로...

 

 

 

10명이라 약간 대기 타고..우리뒤로 대기줄이 제법 길어진다..

여기가 1층 홀인데 하노이 건물의 특징이 좁고 길쭉하게..위로는 4~5층로 되어 있다..거의 그런 구조다...

 

 

 

자리 잡고...이건 그린망고 샐러드..맛있다...

하여간 종류대로 많이 시켜서 다 먹겠다 싶었는데 생각보다 양이 얼마 안되서 나중에 더 시켰다..

모든 음식이 내 입맛에 다 맞다..이걸 우짜나...ㅎㅎㅎ

 

 

요녀석은 모닝글로리....우리나라 시금치 같은걸 왜 시키나 했는데 먹어보니 은근히 맛있어서 식당갈때 마다 시켰다..ㅎㅎ

 

 

위에 녀석은 반쎄오..아래 고기랑 국수가 있는게 분짜.

나는 분짜가 너무 맛있어 하나 더 시켜먹었다..

 

 

 

 

하여간 여기 맛있다...다들 만족해서 너무 맛있다고 다시 오고 싶다고 한다..

메뉴마다 가격이 로컬의 두배정도,기본 10만동은 넘는거 같다..

로컬보다는 가격이 좀 있는곳이다..

 

 

 

 

식사하고 단체로 맛사지 받으로 왓따..ㅎㅎ반쑤언 마사지..로컬집이다..

쉴려는 가족도 있는데 같이 끌려서 다 왔다...

전신은 아니고 발 마사지...짠내투어에서 다녀간  곳이라 입구에 영상이 계속 나오고 있다..

예약은 안했고 오기전에 검색으로 찾아 둔 집..

 

https://goo.gl/maps/gLBTgCmE7VoQDAwq5

 

Van Xuan foot massage · 24c P. Lý Quốc Sư,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24c P. Lý Quốc Sư,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www.google.com

 

 

잠깐 대기타다가 세명식 들어가고...발마사지는 처음인데 발만 해주는게 아니라 기본적으로 어깨,등,허리..전부다 해준다.

발만 해줄려니 시간이 남아서 인가 싶기도 하고..ㅎㅎ

 

우리는 70분짜리로 18만동에 팁 6만동까지 합쳐서 1인당 24만동..한국돈 12000원다...가성비 쩐다..ㅋㅋ

 

마사지 받고~나와서 또 걸어서 숙소로..

걸어서 다녀도 10분~15분 안에 다 갈 수 있어 그랩을 부르지 않고 그냥 다 걸어다녔다..

 

빡센 하루였다....자자..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