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지:충북 보은 구병산

산행일:2011,4월10일(일요일) 

날씨:구름약간 바람

참석인원:13명

산행코스: 적암리~숨은골~쌀난바위~철사다리~구병산~풍혈~구병산~815봉~853봉~신선대~팔각정~포장마차~적암리

산행거리:약8km

산행시간:5시간

 

 

 

 

 

 

 

산행후기

 

 

오늘 산행지는 산림청선정 100대명산인 속리산 자락의 구병산이다.

대구에서 출발~화서ic에서 내려서 조금 들어가면 적암휴게소가 있는 적암리마을이 오늘 산행의 출발점과 동시에 종착점이다.

적암마을 중간에 있는 정자 앞에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한다.

정자 왼쪽으로 리본따라 진행하면 된다.포장길따라 조금 올라가면 좌측으로 kt기지국이 보이고 그대로 진행하면 이정표 삼거리에 닿는다..구병산 1,8k 이정표.

 

이정표 따라 이제 서서히 산속으로 들어가면 나무테크도 나오고 테크지나서 가파르게 올라서면 어느듯 앞에 철계단이 보인다.철계단 바로 옆이 쌀난바위라고 하는데 멀 보고 말하는지.ㅎㅎ 그냥 큰 구멍두개,먼지만 펄펄.ㅎㅎ

철계단 올라서서 다시 가파른 오르막 치고 올라서면 안부에 닿고 좌측 구병산 100미터,우측 853봉이다.

 

구병산쪽으로 진행 이내 구병산에 닿고 사방이 터진 멋진 조망이 나온다..정상 바로 앞엔 멋진 소나무도 있고,

정상 인증샷 찍고 풍혈로 진행..정상에서 10여미터 내려서면 좌측으로 계단이 있고,우측으로는 내려가는길이라고 있다.

좌측 계단밑이 풍혈이다..정상 바로 밑이다..내려서니 풍혈안내판이 있고 풍혈이 두개,조금 떨어져서 또 하나..

손을 넣어본다...아무 느낌없다.ㅋㅋ풍혈근처에서 점심식사 후 다시 구병산으로 올라 853봉으로 간다.

 

구병산에서 내려서면 다시 안부에 닿고 앞에 보이는 봉우리 올라서면 갈랫길 나오고 우측815봉,그대로 진행하면 돌아가는길. 815봉에 올라가본다..구병산이랑 눈으로는 높이가 비슷한거 같고,조망은 시원하게 터져있다.

그대로 진행할려고 내려서보니 너무 위험한거 같아 다시 돌아와서 우회길로 진행한다.

 

조금 진행하다 보면 다시 갈랫길이 나오고 아랫길로 진행하면 된다..윗길은 갔다가 다시 빽..

길은 하나 뿐이라 그냥 진행하면 되고 853봉 바로 밑에서 위쪽에서 내려오시는 분들 만나서 물어보니 윗길은 밧줄구간.아랫쪽으로 돌아서 올라와도 853봉. 밧줄 암능자신없는 분은 우회. 몇명은 그대로 진행한다.

윗길로 조금 진행하니 30미터짜리 밧줄 나오고,크게 위험하진 않다.밧줄 올라서서 다시 돌아서 암릉올라서니 우회길과 만나고,우측20미터 진행하면 853봉 정상석이 있다..조망 아주 좋타.

853봉도 올라서시 않고 크게 우회해서 갈수 있지만 853봉은 올라서야 조망 제대로 구경할수 있을듯.

853봉에서 하산길은 왔던길 조금 내려가면 우측으로 능선길 나오고,능선길따라 조금 진행하면 길이 점점 좁아지면서

마지막에 작은바위길을 내려와야하는데 바위가 상당히 위험하다..오른쪽은 천길낭떠러지고 왼쪽은 2미터 높이,

몸을 왼쪽으로 돌려서 내려선다.다른길도 없고 이길로 내려서야하는데,여성분들 상당히 위험하다.

내려서서 보니 위험길이라는 표지판이 있다.ㅎ

 

853봉 내려서서 신선대로 진행하면 곳곳에 조망 터진곳 몇군데 있고 낮은 봉우리 두어개 올라섯다 내려서면 신선대에 도착하고,신선대 정상석에서 인증샷 찍고 다시 하산..조금 내려서면 삼거리 안부에 닿고 우측 적암리로 내려선다.

하산길이 상당히 가파르게 쭈욱 이어진다.계속 가파른 하산길을 내려서면 임도에 닿고 임도따라 조금 진행하면 팔각정나오고 다시 조금 진행하면 구병산 포장마차.포장길따라 5분여 진행하면 첫 출발점인 정자에 닿고 산행은 종료된다.

 

구병산 포장마차에서 닭도리탕과 버섯전골로 하산주를 대신하고 대구로 출발.

 

적암리에서 구병산까지 2시간,풍혈갔다가 능선길 따라 853봉거쳐 신선대까지 1시간40여분..하산길 1시간..전체시간은 휴식 식사포함 5시간 조금 더 걸렸다.구병산에서 신선대까지 가다보면 절터로 하산길 두군데 있다.

적암리 마을에서 올려다 본 구병산은 산세가 참 아기자기하게 이쁜산,

올라가보니 근육질의 암봉이 많이 있고,윗길은 길은 다 있지만 위험해서 곳곳이 우횟길이다.

 

 

 

 

 

 

 

 

처음 삼거리에서 올려다 본 구병산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만나는 안부 삼거리

 

812봉에서 본 구병산 정상부..

812봉 전망대..

 

853봉 내려서면 있는 위험 안내판.반대쪽에도 설치하시길~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