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지강진 덕룡산

산행일:2010,4월4일(일요일)

날씨:맑음

참석인원:43명

산행코스: 소석문~동봉~서봉~수양리

산행시간:5시간(식사포함)

산행일지

오늘 산행지는 강진 덕룡산이다..

저번주 동석산 가면서 봤던 그 능선 덕룡산..

대구에서 6시40분 출발~11시10분에 도착..멀다..

산행시작점은 소석문...

소석문 다리 건너면 바로 오르막이다..오르막 제법올라서면 거의능선..조망 좋타..

능선에 올라서면 그때부터 오르막 내리막 아기자기하다..별로 힘들지는 않다..

능선타고 쭈욱 가면 동봉,동봉에서 내려서면 사람 한사람만 지나갈수 있는길..밀리면 엄청 시간걸린다.

또 조금가면 서봉 바로밑에 이정표..

올라가는 밧줄이 하나라 사람 많이 밀린다..

오른쪽에 시그널 많이 붙어있는 우회길이 있는데,우회길로 가면 서봉 정상석을 돌아가기때문에,

정상석 못찍는다..기다렸다 바로 올라가야된다.

서봉에서 보면 앞에 주작사도 보이고 진달래능선길 쭈욱 보인다,,조망 너무좋타..

서봉에서 내려서서 앞에 조그만 봉우리 하나 넘어면 이정표.

직진하면 양란재배지..왼쪽 하산길 수양리다..

원래 계획은 앞에 봉우리 하나 더 넘고 묘삼거리에서 내려올려고 했는데,

사람에 밀려서 시간이 너무 오바해서 여기서 하산한다..덕룡암능은 거의 다 탓기때문에 별 미련없이.ㅎㅎ

하산길은 금방이다...너덜길따라 내려가다보면 갈림길 나오고(어느쪽이나 만난다)왼쪽이 길이 더 좋타..

급 하산 30분이면 하산완료..포장길따라 15분쯤 걸어서 마을회관앞에 우리가 타고온 버스가 있다..

산행은 암능길따라 경치즐기면서 슬슬..별로 힘들지는 않타.

사람이 많이 몰리면 시간 많이 걸리겟다.

산행시간은..

11시20분 출발~4시30에 하산 완료(점심포함) 5시간 걸렸다.

대구까지 가는 시간때문에 좀 짤라먹었다,ㅎㅎ

저번주 동석산에 비할건 아니지만 덕룡암능도 참 므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