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지진도 동석산

산행일:2010,3월28일(일요일)

날씨:맑음

참석인원:5명(스타렉스)

산행코스: 종성교회~칼바위~동석산~심동저수지

산행시간:4시간30분(식사포함)

산행일지

오늘 대구에서 젤로 멀다는 진도 동석산이다.

대구에서 05시 출발~5시간30분걸려 10시반에 도착했다....멀긴 멀다,ㅎㅎ

산행기점은 동석산이정표 100미터 지나서 도로좌측 종성교회(도로에서보인다)다.

종성교회바로 옆으로 해서 뒤쪽으로 등로가 있다...

10분쯤 오르고 나면 암능시작...첨부터 밧줄이다..제법 긴 밧줄..

밧줄 오르고 나면 또 다시 암능 밧줄,그리고 급경사 내리막 밧줄(위험하다)..

동석산은 설명이 암능과 밧줄뿐이다..ㅎㅎ

그렇게 살살 전진하다보면 앞에 주위표지판 추락주의경고다..그기가 칼날바위다..

칼날바위 올라간다...위험하긴 정말 위험하다...바람불면 안가는게 좋을듯..

5명이가서 나 혼자 칼날바위 통과,ㅎㅎ 스릴만점.ㅋ

동석산은 정상부에 온통 암능이고 우회길 다 있다..

자꾸 우회하다보면 암능길을 못하니 보고 올라가서 갈 수있나 없나 파악후 우회해야한다..

정상에는 정상석은없고 표식만 있다,,사진한장 찍고 세방낙조대로 가는걸 포기하고,

어차피 동석산은 암능이 목적이여서,왓던길 조금 돌아와서 심동저수지로 하산한다..

하산 후 세방낙조대구경하러 갔다..관광지다.ㅎ

짜달시리 볼건 없지만 전망대 있고 펼쳐진 바다풍경 므찌다...사진 몇장찍고 대구로 출발..

동석산 정상부에서 뒤돌아본 암능길..정말 장관이다..

우리나라 산중에 이런 산이 또 있을까 싶다.

정기산행으로 단체로 움직이면,사람이 없을때는 몰라도 로프 준비해서 따로 움직여야지 아니면

시간 한정없지싶다....

지금도 생각해보면 암능길 참 멋진생각이다...좋은 산행 므찐산 동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