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지 군위 아미산~방가산 연계산행.

 

산행일:2010,6월27일(일요일) 

 

날씨:구름

 

참석인원:4명

  

 

산행코스: 아미산주차장~1,2,3,4,5봉~무시봉~아미산~방가산~장곡휴양림

 

산행시간:6시간(식사,휴식포함)

 

 

 산행후기

 

이번주 주말 장마비 예보에 뱀사골계곡산행을 취소하고 가까운 군위로 간다..

 

아미산은 말은 많이 들었지만 기회가 잘 안되었는데 오늘 드뎌 간다.ㅎ

 

대구 법원에서 8시에 출발해서 포항고속도로 청통에서 내려 신령방면으로 가다가 화수삼거리에서 인각사 방향으로

 

우회전해서 조금 더 올라가면 우측에 화북댐이 나오고 거기서 조금 더 가면 아미산 주차장이 크게 마련되어있다.산

 

행은 주차장에서 개울 건너면 바로 시작이다.

 

나무계단 올라서면 1봉부터 봉우리가 차례로 나오고,산은 높지 않치만 골은 깊다.

 

3봉은 위험해서 오르다가 말고 우회하고 짧은 암능을 지나면 전형적인 육산이다.

 

그늘진 숲길따라 오르다 보면 갈림길이정표 나오고,여기서 내려가면 다시 주차장으로 나오고,

 

우리는 아미산으로 향한다..

 

산행한지 두시간 조금 못 미쳐 아미산에 도착한다..조망은 없다..

 

인증사진 찍고 식사하고 다시 방가산으로 출발..출발하자 말고 내리막 조금 갔다가 다시 얕은 봉우리 하나 올라서면

 

좌측으로 방가산 가는길..무지하게 내리막이다..내리막 안부에 시멘포장도 있다..숲속인데 왜 있는지 몰겠네.

 

하여간 산행은 내내 울창한 숲속이라 햋볕 맞을일은 없다..

 

앞에 보이는게 방가산인지 알았는데 올라서니 방가산이 아니다..다시 이정표 방가산 1,2킬로 남았다.

 

아미산에서 방가산 가는길이 능선따라 진행하는지 알았는데 봉우리 두개 넘어야 한다..데다,,,ㅋ

 

드뎌 산행한지 네시간 만에 방가산 도착..하산길 숲길4킬로 임도1킬로 합이 5킬로..허걱.ㅡㅡ;;

 

방가산도 조망은 없다..다시 숲길따라 하산..방가산 바로밑에 갈래길나오고 오른쪽 나무계단으로 내려선다.

 

하산길이라 그냥 편하게 내려갈지 알았드니 큰 착각이다..

 

오르락 내리락 몇번인지 모르겟다.ㅎㅎ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을땐 묘지 지나 오른쪽으로 내려가라고 되어있지만,길도 못 찾겠고,정규탐방로가 아닌거 같다..

그냥 쭈욱 직진했다..군데 군데 이정표 있어  이 코스가 정규코스인거 같다.

 

어쨋던 이정표에 휴양림이라 나오니 그냥 쭈욱 가면 된다.

 

어느덧 산행시간은 다섯시간이 넘어서고 드뎌 임도에 내려선다.

 

임도따라 20분 오면 휴양림 앞 도로로 나오고  아침에 세워둔 내 차 바로 앞으로 떨어진다..

 

여기서 산행은 종료...

 

우리는 승용차 몰고 가서 휴양림 앞에 세워두고 택시타고 아미산주차장으로 갔다.(택시비 17,000원 고로택시)

 

 

아미산 암능만 타고 내려서면 2시간 반쯤 걸리겠고 아미산 방가산을 다 탈려면 6시간 잡아야된다..

 

암능만 올라서면 내내 육산에 숲속길이라 편안한 산행이지만 오르락 내리락이 좀 있다..

 

산행도 10킬로 넘고 봉우리도 많아서 초보자는 쪼매 빡실지도 몰겠다..

 

끝~~~~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