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충청도

20101024 괴산 신선봉,마패봉~문경 부봉

욱 이 2010. 10. 28. 13:22

 

 

산행지 괴산 신선봉,마역봉~문경 부봉 

 

산행일:2010,10월24일(일요일) 

 

날씨:오전에 구름 오후에 맑음

 

참석인원:9명

  

 

산행코스: 고사리주차장~매표소~신선봉~마패봉~부봉~동화원~조령3관문~주차장

 

산행시간:9시간

 

 

 

 

 

 

 

산행후기

 

 

오늘일기예보에도 비가 온다고 하고 아침부터 비도 오고 산에는 가야하는데,일단 출발한다.

오늘의 산행지는 부산일보에 소개된 괴산의 신선봉과 마패봉 그리고 문경의 부봉이다.

부산일보에는 6시간정도라고 나오지만 쉬엄쉬엄 한 것도 있지만 실제 시간은 9시간 걸렸다..

 

대구에서 출발 중부내륙타고 연풍에서 내려 수안보 방향으로 가다 수옥정에서 내려 조금 더 가면 고사리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산행은 시작된다..주차비4,000원..길가에 세워도 될뻔했다,ㅎ

 

주차장에서 3관문쪽으로10여분 올라가면 오른쪽에 산행안내판이 있고 왼쪽에 신선봉 이정표가 있다.

본격적인 산행시작이다..

산길에 들어서자 말자 갈래길 나오고 1시방향은 길이 뚜렷하고 10시방향은 나무에 신선봉이라는 푯말이 있다.

10시방향으로 간다.

신선봉까지는 쭈욱 치고 올라서야 한다.계속 바위너덜길이다..바위너덜길을 오른쪽에 두고 쭈욱 올라가면 된다..

사람이 많이 안다니는지 길이 좀 희미하지만 군데 군데 리본이 있어 참고해서 가면 안부까지는 무리없이 올라간다.

 

1시간쯤 올라서면 안부에 도착하고 이정표..좌측으로 레포츠공원1시간30분 우측으로 신선봉10분이다.

우측으로 진행 조금 올라가면 산불감시초소가 있고 신선봉에 도착하고..드뎌 시야가 탁터인 전망이 눈에 다 들어온다..사방으로뚫린 시야..주위에 온통 산으로 둘러싸여있고 멀리 월악산도 보이고 조령산도 보이고..조망 좋타..

사진 몇장찍고 마패봉으로 출발..길은 크게 어렵지 않고 능선따라 50여분 가면 마패봉에 도착하고 마패봉아래에서

점심식사..느긋하게 먹고 부봉으로 출발한다..마패봉 앞 이정표..부봉삼거리까지 3,9km로 나와있다.

 

백두대간을 타고 부봉삼거리 까지 간다..살짝 오르고 내리고 능선길따라 쭈욱 가면 부봉 삼거리 밑 안부에 도착하고,

여기가 동문이다..이정표..진행방향에서 우측은 동화원 30분..직진 부봉30분이다.

부봉삼거리까지 오름길 10여분 올라가면 부봉삼거리가 나오고 왼쪽으로 부봉 제1봉 오름길..

부봉삼거리 이정표..직진하면 주흘산 2시간...왼쪽 부봉으로 올라간다..가파른 오름길에 밧줄도 있다..

10여분 올라서면 제 1봉에 도착하고 부봉정상석도 있고 앞에 가야할 봉우리가 다 보인다..

조망 엄청나게 좋타..2봉,3봉 오르고 내리고 4봉은 오르기전에 갈림길 나오고 좌측은 4봉 오르는길 우측은 우회길이다..4봉에 올라가 내려가는길이 경사도가 70도쯤 될거 같다..4봉에서 내려오니 반대쪽으로 올라가는길은 등산로아님이란 표지판이 있다.다시 5봉으로 올라섯다가 내려서면 6봉 올라가는길에 이정표..

 

진행방향에서 좌측은 조령2관문 2,5km..6봉을 넘어 동화원방향은 2,1킬로로 나온다.

우리는 6봉으로 올라서고 6봉은 6봉정상석이 있다..사진 몇장 남기고 서둘러 하산한다.

아침 9시40분에 산행을 시작..6봉 정상에 서니 5시간 넘었다..조금 있음 해가 질거 같아 서두른다.

6봉에서 내려서서 숲길따라 동화원쪽으로 내려서다 보니 벌써 해는 지고 렌탄을 킨다..

헐..길어야 7시간이라 생각했는데 야간산행까지 한다..역시 산행하기전에 더 자세히 알아보고 와야할거 같다.

라이트키고 앞만보고 서둘러 하산..어느세 세제길에 다다르고..우측 동화원쪽으로 간다.

조금 가다보니 동화원 나오고 이정표 고사리주차장 3,3킬로다..

주위는 너무 어둡고 사람들은 지치고 앞만보고 간다.문득 내가 빨리가서 차 몰고 올라와야겠다는 생각..

 

혼자 뛰다가 걷다가 고사리 주차장까지 왔다.시간을 보니 6시40분.헐..9시간째다.

주차장에 달랑 우리차만 두대있다.ㅎㅎ 차몰고 다시 올라간다.3관문 바로밑에 차단막까지는 차로 올라갈수있다..

가다보니 우리회원들.한두명식 내려온다,,태우고 내려오니 7시가 넘고..오늘 산행은 여기서 종료된다.

 

본의아니게 산행시간이 9시간을 넘겨버려 회원님들께 미안한 마음..

한편으로 알면 오지도 못할걸 모르니까 왔다는 생각에 좋기다 하고..ㅎㅎ

어쨋던 무사히 내려와서 다행이고 부봉산행 참 좋았다..

 

단체로 산행할려면 부봉만 타야 할거 같다..고사리주차장에서 3관문지나 동화원까지 와서 부봉5봉까지 타고 6봉은 올라갔다 되돌아와서 2관문쪽으로 내려서면 되겠다..